
이탈리아 토마토
토마토가 1554년에 이탈리아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요리에 포함되기까지 100년이 걸렸고 이제 우리는 이 재료가 없는 이탈리아 음식을 상상할 수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토마토 품종들이 등장했고 그들은 와인에서도 그랬던 것처럼 그들의 지역과 연관이 되었다.
이탈리아에는 300가지 이상의 토마토 품종이 있으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산 마르차노, 피에놀로 델 베수비오, 시카뇨, 파치노이다.
우리의 토마토 선택
Pomodori Piennolo DOP는 작고, 배 모양의 깊은 붉은 토마토입니다. 피에놀로 토마토의 독특한 특징은 베수비오산 국립공원의 용암이 풍부하고 칼륨이 풍부한 모래 토양에서 유래한다. 토마토는 그 지역 특유의 낮과 밤의 온도 변동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약간 두꺼운 피부를 발달시킨다. 하지만, 피부는 먹기에 충분히 부드럽습니다.
피에놀로 토마토는 보통 삼베 끈으로 묶은 다발로 매달아 말리기 때문에 나폴리 방언으로 “걸어 있다”는 의미의 “피에놀로”라는 이름이 붙었다. 젠틀맨은 피에놀로 델 베수비오 토마토로 각각의 병을 손으로 채웁니다. 바로 그것입니다. 토마토만! 구연산도 없고 방부제도 없어요. 한 입 먹을 때마다 여름 정원이 생각날 것이다.
포모도리노 자일리는 노란색의 작은 체리 모양의 토마토입니다. 붉은 색 사촌들보다 산도가 낮은, Galli는 붉은 체리 토마토보다 더 부드럽고 약간 달콤합니다. 그리고 즙도 더 많습니다!
젠틸레의 산 마르자노스는 칼륨이 풍부한 베수비오 산 근처의 화산 토양에서 직접 생산됩니다. 산마르차노는 단맛과 낮은 산도로 유명해 고기와 치즈를 곁들이기에 이상적이다.



시까뇨 파사타
시까뇨 토마토 식물은 시칠리아 내륙의 저지 마도니 산맥, 특히 발레돌모, 스클라파니 바그니, 알리아, 칼타부투로, 카스텔라나 시쿨라, 폴리지 제네로사, 발레룽가, 빌랄바, 마리아노폴리에서 재배된다. 토마토는 손으로 수확하고 신선하게 가공된다. 그것들은 적은 양의 물, 많은 과육, 그리고 높은 당도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재배지역의 햇볕 노출은 토마토의 대표적인 성질을 강화시켜 리코펜과 베타카로틴(비타민A), 비타민C 등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열량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만들어낸다.

특히 기존 토마토에 비해 훨씬 많은 양이 존재하는 리코펜은 토마토에 특유의 진한 붉은색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노화와 퇴행성 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다.
“시까뇨“는 매우 강한 붉은 색, 강렬하고 기분 좋은 향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맛있다.
최근에 전 세계의 영양학자들에 의해 재발견된 “식카뇨” 토마토는 이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통합되는 데 가장 강력하게 추천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